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 재유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 시 회사 출근과 학교 등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변경된 최신 지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확진 시 출근

     

     

    2024년 지침에는 최초 유행했던 2019년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제 격리는 필수사항이 아닌 권장사항입니다.  2024년 5월 이후 코로나 확진자 격리의무가 권고로 전환되면서 직장 출근이 가능해졌습니다. 

     

     

    격리 권고 기준은 코로나 증상이 호전되고 나서 24시간이 지난 후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직장인이라면 기침, 발열, 두통 등 주요 증상이 사라진 후 최소 24시간까지 집에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격리가 필수는 아니지만 회사에 상태를 알리고 직장에서 마련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전염성의 문제나 본인의 건강을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코로나 확진 시 학교 등교

     

     

     

    ✔️ 등교여부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지속적인 기침, 발열, 두통 등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학생은 등교하지 않고  집에 머물러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격리가 권고로 변경되었기는 하지만, 학교는 집단생활을 하는 곳이고, 코로나는 법정 감염병에 속하기 때문에 학교에 상황을 알리고 학교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등교중지 후 제출 서류

     

    코로나19로 인한 결석은 출석인정으로 허용되며 학교로 돌아올 때 학생들은 다음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해야 합니다. 검사결과서, 소견서, 진료확인서 중 하나를 제출하면 등교하지 않은 기간동안 출석인정 처리 됩니다. 혹시 자가진단 검사만 하고 병원에서는 검사를 하지 않아 결과지가 없는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처방전도 가능합니다.

     

     

     

     

    2024년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

     

     

     

    현재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변종은 Omicron KP.3 변종입니다. 이 변종은 치사율은 덜 심각하지만 고위험군은 예방 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예방접종 시기: 다가오는 예방접종은 2024년 10월로 계획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9월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 예방접종 비용: 65세 이상,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 취약 시설에 거주하는 사람 등 고위험 개인의 경우 백신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일반 대중의 경우 백신을 유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먹는 치료제 처방 병원 찾기

     

     

     

     

    내가 사는 곳 코로나 먹는 치료제 처방병원 검색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
    코로나 확진 시 출근 및 등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