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왜 필요할까요? 자궁경부암과 항문암의 90%, 구인두암, 질암, 외음부암의 70% 가 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자궁경부암은 매년 3,000여 명 발병하고 하루 평균 2~3명 사망하고요.
그런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위의 관련 질병들을 90% 이상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그런데 가격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어 가격과 최저가를 알아보고 무료접종대상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료접종대상
자궁경부암 예방주사의 무료접종 대상은 아직은 여성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남자가 접종하려면 돈을 내고 접종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이 부분은 점차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무료접종대상자는?
무료접종대상 확인해 보셨나요? 아쉽게도 나는 해당이 안 된다면 비용을 내고 접종을 받아야 하네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해 보면 몇십만 원으로 암을 예방해 준다면 가성비 좋은 건강관리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접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최저가를 찾아볼까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및 최저가 찾는 방법
- 가다실 9가: 20만 원 내외
- 가다실 4가: 10~15만 원
- 서바릭스 : 10만 원 내외
위의 가격은 각 1회의 가격이고요, 총 3번 접종해야 합니다. 가격의 부담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해 보면 총 30~40만 원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다면 훨씬 경제적으로도 건강으로도 이득인 셈입니다.
자궁경부암 백신은 비보험으로 병원마다 가격이 달라요. 그래서 내가 살고 있는 근처 병원 중 최저가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최저가 병원 찾기
남자도 맞아야 할까?
남자는 자궁이 없는데 왜 맞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예요. 여자만 맞는 주사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자궁경부암 백신은 남성에게도 필요한 예방접종입니다.
⭐ 자궁경부암 주사의 본래 이름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이에요. 자궁경부암 주사는 사실 사람들이 편의상 부르다 보니 불려진 이름이고요. 사람유두종바이러스는 남성에게 생식기 사마귀, 항문암, 음경암 등을 일으키며 남성 정자 건강을 저해시켜 난임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 게다가 자궁경부암은 성관계를 통해 상대방에게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서 남성도 접종이 필요합니다.
⭐ 남성의 경우 13~21세에 접종 권고 대상이며 26세까지 접종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요즘은 남자 청소년들이 부모님과 함께 접종하러 오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만큼 사람들의 건강 수준이 높아졌다는 뜻이겠죠.
접종 나이
- 여자 : 만 9세 ~45세
- 남자 : 만 9세 ~ 26세
자궁경부암 주사는 성경험이 있기 전에 맞아야 효과가 좋다는 말 들어보셨을 거예요. 맞습니다. 실제로 자궁경부암 백신은 성경험이 없는 어린 나이에 접종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험이 있더라도 여자는 45세, 남자는 26세까지 접종을 하게 되면 예방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내 건강을 위해 접종을 고려해 보시기 추천합니다.
횟수 및 간격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는 나이에 따라 횟수가 다릅니다.
✅ 만 9세 ~14세
- 2회 접종
- 1차 접종 후 6~12개월 이내에 2차 접종
✅ 만 15세 ~ 26세
- 3회 접종
- 1차 접종 후 2개월 뒤 2차 접종
- 2차 접종 후 4개월 뒤 3차 접종
자궁경부암 예방주사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나이를 먹을수록 드는 생각이 있는데요,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것 같아요.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다 라는 속담도 있듯이 내 건강은 내가 챙겨보자고요😊
정신건강, 마음건강도 챙기기
고지혈증과 나쁜 콜레스테롤혈증 조심하기